안녕하세요 운동하는 유진입니다. 🏋️♂️
2월에는 나름 열심히 헬스를 하고 살았던 것 같습니다.
번핏 어플로 확인해보니 28일 중 15일을 운동을 갔더라구요. 그러니까 적어도 2일에 하루는 운동을 갔던거네요.
그만큼 번핏을 거의 매일 사용하고 있는데요, 잘 쓰고 있는 번핏 후기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운동 기록 불러오기 확인이 간편함
번핏을 쓰면서 아마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헬스 루틴 어플을 쓰는 가장 큰 이유는
'그래서 내가 오늘 중량 얼마에 몇 회씩 몇 세트를 해야지 어제보다 발전되는건가'
요고를 확인하기 위함에 있지 않나 싶습니다.
번핏에서는 이전에 작성한 운동 기록을 불러오기 버튼 하나로 손쉽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
그렇게 불러온 운동기록 세트 추가 및 삭제도 간편하며 각 운동 세트마다 위에 메모기능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저 위에 있는 메모 기능이 굉장히 좋았는데요. 운동이라는 것이 항상 매일 같은 퍼포먼스를 낼 수는 없죠.
그럴 때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했었어요. 원래 내가 목표했던 횟수는 몇 회인데 그 날 상황이 어때서 내가 몇 회를 했다.
이런 사소한 기능이 저에게는 굉장히 좋더라구요.
운동 추가 및 새로운 운동 학습이 편함
위 불러온 운동기록은 모두 번핏 운동 라이브러리에서 불러와서 생성한 운동들입니다.
번핏에는 왠만한 운동기구를 가지고 하는 운동은 모두 들어가 있으며, 맨몸운동들도 잘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내가 가슴이 약하다 싶으면 라이브러리에서 가슴 관련된 운동들을 검색하고 운동방법에 써져 있는 방법들과 영상을 보고 따라만 하면 됩니다. 그래서 새로운 운동 추가 및 학습이 매우 편합니다.
이 모든 것이 무료라는 점 - 유료 전환이 굳이 필요없기에
지금까지 위에서 나왔던 모든 기능들을 가끔 나오는 하단 광고배너를 제외하고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ㅎㅎ
3년동안 번핏을 사용해왔지만 그동안 번핏에게 내가 준 돈은 0원이라는 사실.. (괜히 미안해지기도 하고)
물론 번핏 자체적으로 유료 플랜이 있습니다.
다만 헬스를 깔짝깔짝하는 저에게는 번핏에서 말하는 유료 플랜이 아직 필요하지 않을 뿐입니다.
번핏에서 제공하는 유료 플랜은 아래와 같습니다.
애플워치와 운동 기록이 연동된다는 점, 맞춤 프로그램, 근성장 리포트, 광고 제거 4가지 혜택이 있습니다.
- 우선 저 같은 경우에는 운동 중에는 칼로리 소모를 위해서 애플워치의 기본 피트니스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불필요)
- 맞춤 프로그램을 하기에는 아직 제가 너무 빈약하기에 하지 않습니다. (불필요)
- 나만의 성장리포트는 저는 헬스장에 있는 인바디로 하고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번핏
- 광고제거 - 번핏을 쓰면서 광고가 거슬렸던 적이 없습니다.
유료회원에게 주는 혜택이 저에게는 메리트가 없기에 저는 별도로 진행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돌려말하면 그만큼 왠만한 운동기록 / 헬스 루틴 무료 어플로는 손색이 없는 좋은 어플이라는 얘기일 것입니다.
3년째 잘 써오고 있는 번핏 어플 리뷰를 해보았습니다.
정말 좋은 어플인데 광고도 잘 때리지 않는 것 같고 안타까울 뿐입니다.
그래서 홍보라도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리뷰를 적어보네요 ㅎㅎ
모두 번핏 많이 사용해보세요!